5월 3일 AS로마 vs 레버쿠젠 UEFA 유로파리그
UEFA 유로파리그
- 50%(홈 기준) 누적 승률 50%(원정 기준)
- 1.20(홈 기준) 평균 득점 2.50(원정 기준)
- 1.22 기대 득점 2.54
- 1.39 예상 실점 0.91
현재 양 팀의 맞대결 기록은 AS 로마 5승 3무 2패, 레버쿠젠 8승 2무입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사생결단 리벤지 매치!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결승에 진출했으나 세비야와의 치열한 대결 끝에 승부차기에서 패한 AS 로마는 리그와 유럽대항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바쁜 일정 속에서 다시 한번 유로파리그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반면 창단 이래 분데스리가 첫 우승의 감격을 맛본 레버쿠젠은 공식전 45경기에서 무패 기록을 이어가며 역사적인 무패 트레블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유로파리그 4강 1차전을 치르게 되었으며 양 팀 모두 이번 시즌의 성패가 걸린 중요한 일정이 될 전망입니다. 한편 지난 시즌과 같은 위치에서 다시 만난 두 팀의 리벤지 매치를 통해 이번 대결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어느 때보다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AS 로마 vs 레버쿠젠 배팅 인사이트
AS 로마
데 로시 감독의 AS 로마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라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키 셀릭은 경고 누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며 루카쿠와 스몰링의 부상 복귀는 팀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예상되는 선발 명단은 스빌라르가 골키퍼로 나서고 스피나촐라, 은디카, 만치니, 크리스텐센이 수비 라인을 구성하며 펠레그리니, 파레데스, 크리스탄테가 중원을 맡고 엘샤라위, 에이브러햄, 디발라가 공격진을 이루어 득점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파레데스의 부상 복귀는 이번 경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평소 공격적인 운영을 선호하는 것으로 유명한 데 로시 감독은 시즌 중 경질된 무리뉴 감독의 수비적 전술 이해도가 높은 선수단을 적극 기용하여 유럽 대회와 리그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특히 2선에서의 지역 방어가 강화된 점은 지금의 성적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 평가되고 있습니다. 데 로시 감독은 세리에와 유로파리그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총동원할 계획이며 레버쿠젠의 무패 기록에 연연하지 않겠다 밝히며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레버쿠젠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레버쿠젠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상으로 인해 이글레시아스가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으며 흘로제크의 출전 여부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예상되는 선발 명단에 따르면 코바르시가 골키퍼로 나서고 탑소바, 요나탄 타, 스타니시치가 수비진을 구성할 것이며 중원은 자카와 팔라시오스가 맡을 예정입니다. 좌우 윙백으로는 그리말도와 프림퐁이 나설 것으로 보이며 최전방에는 보니페이스가 득점을 노리고, 비르츠와 아들리가 그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포지션의 수많은 선수가 볼을 점유하며 빌드업에 직접 관여하는 점이 특징이며, 특히 프림퐁과 호프만의 연계 플레이, 그리말도와 보니페이스, 그리고 팀의 에이스로 자리 잡은 비르츠의 골 결정력이 이번 경기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론소 감독은 무패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지난 시즌 AS 로마에게 패배한 경험을 되새겨 이번 경기는 남다른 각오로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격적인 전술을 통해 이번 경기에 임할 것이라는 알론소 감독의 인터뷰는 선수단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 팀 예상 스코어
AS 로마1-1레버쿠젠
최근 유럽 대회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이며 4시즌 간, 3번의 준결승 진출이라는 업적을 이룬 AS 로마의 수비력이 데 로시 감독의 지휘 아래에서도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면 레버쿠젠은 평소 분데스리가에서 경험하지 못한 AS 로마의 탄탄한 수비벽을 어떻게 뚫어낼지가 이번 경기의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많은 여론의 무패 우승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은 큰 대회 경험이 적은 젊은 선수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결국 레버쿠젠은 지지 않는 전략으로 2차전에서의 승부를 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AS 로마의 승리 확률은 29%, 레버쿠젠의 승리 확률은 42%, 무승부 확률은 29%로, 레버쿠젠이 약간 더 유리한 입장에 있는 것으로 보이나 지속적으로 무승부 확률이 상승 중인 점을 미루어보아 팽팽한 접전으로 승부가 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AS 로마의 공격적인 전술
드라마틱한 무패 행진의 레버쿠젠
AS 로마의 데로시 감독은 시즌 도중 부임하여 지금의 성과만으로도 놀라운 성공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스스로 위험을 자초하는 기이한 운영방식은 주요 외신으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으며 특히 이른 시간에 실점을 허용하여 쉽게 무너지는 점은 치명적인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죠. 반면 연이은 추가 시간의 득점으로 드라마와 같은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위닝 멘털리티로 레버쿠젠의 팀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선수들의 집중력 저하와 경기력이 떨어지고 있는 점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알론소 감독의 과제가 될 것입니다. 남다른 동기부여로 이번 경기에 임할 양 팀의 팽팽한 맞대결이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